본문 바로가기
꿀팁

2020년 하반기 뮤지컬 라인업 정리 (대극장 위주) + 2021년 뮤지컬 라인업 소문(공식x)

by BOKCHI 2020. 7. 11.
반응형

 

 

 

 

 

 

 

뮤지컬 라인업


요즘 코로나 때문에
공연계가 많이 뒤숭숭하죠 ㅠㅠ
뮤지컬 관람객도 그만큼 많이
줄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2020년 하반기에
쟁쟁한 공연이 많이 예정되어 있으니

마스크 꼭 착용하고 안전수칙 지켜서
공연 예정된 뮤지컬들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주로 대극장 뮤지컬을
많이 보는 편이라
2020년 하반기 대극장 뮤지컬
라인업을 정리해보았어요

그리고 2021년 예상(?) 뮤지컬
라인업도 한 번 추려보았답니다

물론 이건 '카더라'에 가까워서
틀릴 수도 있어요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ㅎㅎ


1.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중)


기간 : 6월 ~ 8월
장소 : 샤롯데씨어터

탭댄스가 나와 귀도 즐겁고
누구나 편하고 쉽게 볼 수 있는 뮤지컬이죠

뮤지컬을 본 적 없는 사람도
무난하게 입문하기 괜찮을 듯 합니다!


2. 렌트 (공연중)


기간 : 6월 ~ 8월
장소 : 디큐브아트센터

뮤지컬 렌트는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을
현대화한 작품이라고 해요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모여 사는
가난한 예술가들의 꿈과 열정,
사랑과 우정, 삶에 대한 희망을 그린 작품
이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얼마전 20주년 홈커밍데이가 열려
역대 출연 배우들이 모여
공연 한 걸 짧게 본 적이 있어요

20년 동안 공연한 뮤지컬이라면
재미와 감동은 확실할 것 같네요!


3. 킹키부츠


기간 : 8월 ~ 11월
장소 :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넘버가 아주 신나는 공연이에요
캐릭터도 재밌어서 전반적으로
흥겹게(?) 즐겁게 공연을 즐길 수 있어요

올해는 주인공인 '찰리'역에
이석훈, 김성규
또 다른 주인공 '롤라'역에는
박은태, 최재림, 강홍석이
캐스팅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롤라' 역 배우들이
모두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이라
엄청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4. 베르테르


기간 : 8월 ~ 11월
장소 : 광림아트센터

얼마전 tvn에서
(프로그램 논란이 많았던...)
더블캐스팅의 우승자 나현우와
엄기준, 카이, 유연석, 규현이
베르테르로 출연합니다!

서정적인 뮤지컬이라
조금 지루하다 느낄 수도 있지만
오랜 기간 공연한 뮤지컬이니 만큼
꼭 한번 보는 걸 추천해요!

특히나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뮤지컬 베르테르의 큰 특징이죠!


5. 맨 오브 라만차


기간 : 11월 시작 예정
장소 : 샤롯데씨어터

얼마전 6월초 쯤 뮤지컬 드라큘라를
관람하러 갔을 때
맨오브라만차 홍보엽서를 주더라구요
관객 설문조사를 하길래 저도 참여했었어요
(조사 참여자 추첨해서 티켓 준대서...ㅎ)

2020년 하반기 공연 소식을 듣고
저도 엄청 기대 중이랍니다!!
올해 돈키호테는
어떤 배우가 캐스팅될지...? ㅎㅎ


6. 몬테크리스토


기간 : 11월 ~ 2021년 3월 예정
장소 : LG 아트센터

올해가 10주년 기념 공연이라서
캐스팅이 빵빵할 거라고
추측하고 있어요ㅎㅎㅎ

넘버에 호불호가 크게 없는 작품이라
무난하게,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7. 노트르담 드 파리


기간 : 11월 ~ 2021년 1월 예정
장소 :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대성당들의 시대' 넘버가
엄청나게 유명한 뮤지컬이죠!

노트르담 드 파리는
대사가 없는 송 스루 뮤지컬이라
넘버 하나 하나가
다 아름답고 감동적이에요!

무대연출이 화려하고 볼 거리가 풍부해서
눈과 귀가 같이 호강할 수 있지요


8. 서편제


기간 : 12월 ~ 2021년 1월
장소 : 예술의전당

임권택 감독의 영화 '서편제'가 원작이에요
공연을 본 적은 없고
유튜브 프레스콜 영상을 두어번 봤는데
차지연의 '살다보면'은 마음이 아릴 정도로
가사도 아름답고 감정 전달이 좋았어요

뮤지컬 서편제는
언젠가 공연을 하게 되면
꼭 봐야지 했는데 드디어 올해!
2020년에 볼 수 있겠네요ㅋㅋ

참고로 엄청 슬프대요ㅠㅠ흑


여기까지가 2020년 라인업이구,
비공식 추측+소문 2021년 라인업도
정리해보았어요!

 


<2021년>

1. 프랑켄슈타인
(프랑켄 4연 꼭 기원합니당ㅠㅠ)

2. 레드북

3. 베토벤
(EMK에서 모차르트에 이어 베토벤을?ㅎ)

4. 엘리자벳
(2022년이 10주년이라 22년에 할지도?)

5. 시카고
(2021년이 20주년이라고 함)

저는 프랑켄슈타인을 제일 기대하고 있어요
2021년에는 꼭 4연 해주길!
2018년에 3연을 봤는데
너무너무 재밌었거든요

프랑켄이
주연배우들 목을 갈아 넣는 넘버로
유명해요ㅋㅋㅋ
그만큼 관객 입장에서는
관람 재미가 더 커진다는 점!

뭐 아무쪼록
코로나 안전 수칙 잘 지켜서
제가 좋아하는 뮤지컬 공연들이
무사히 잘 진행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