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부케 보관 방법 / 부케 보관 추천 - 너무 예쁜 부케 압화 액자 ♥ 본식부케 실제 후기

by BOKCHI 2022. 9. 20.
반응형

결혼식 끝나면 많은 신부들이 부케를 말려서 유리돔 안에 넣어서 장식품을 만드는 걸로 알고 있다

아니면 요새는 부케 캔들이나 타블렛도 많이 하는 것 같고...

 

근데 나는 드라이플라워나 프리저브드 플라워 형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ㅠㅠ

결혼식 끝나고 부케를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너무너무너무 고민을 많이 했었다.

 

부케가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또 너무 예뻐서

웨딩 한번 하고 바로 버리자니 그것도 너무 아까웠기 때문에 이것저것 보관방법을 뒤져봤는데

우연히 네이버 카페 멕마웨에서 부케 보관 방법으로 압화액자 추천글이 올라와있어서 보게 되었다

 

 

압화액자로 하면 보관도 용이하고,

또 전문업체에 맡겨서 하는 것이라서 변형이나 변색 위험도 적었기에

아주 오래오래 보관이 가능할 것 같았다 ㅎㅎ

 

내가 알아본 업체는 이터널플라워

압화 부케 액자 이터널플라워

 

 

압화 액자를 만드는 방식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부케 모양 그대로 살려서 만드는 것인데, 원래 부케의 모양과 정렬을 최대한 살려준다

그래서 부케를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압화부케 이미지 출처 이터널플라워 인스타그램

 

 

신랑 부토니에도 같이 넣어준다 ㅎㅎ 넘 센스있는듯

 

압화부케 이미지 출처 이터널플라워 인스타그램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부케 꽃잎을 하나하나 뜯어서 액자에 넣는 것!

 

압화부케 이미지 출처 이터널플라워 인스타그램

 

내 부케는 색상들이 튀는 색이어서 부케 원형을 살리는 것 보다

꽃잎을 하나하나 떼어서 넣는 게 더 예쁘다는 판단에 나는 두번째 방법을 택했다!!ㅎㅎ

 

 

그리고 두번째 방법이 덜 질리고 나중에도 계속 인테리어 템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았음

집안에 걸어놓으면 화사해지는 분위기로~!

 

본식날 내가 골랐던 부케는 요거↓

본식 부케

 

그리고 업체에서 보내준 완성샷~!!

실물을 받아보니 부케 꽃의 색감이 그대로 살아있어서 사진보다도 더더 화사했다

앞으로 인테리어템으로 요긴하게 쓸 듯 (지금도 물론 잘 쓰는 중)

 

부케 보관 압화 액자

 

그리고 이 부케 액자를 받은지 반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색 변형/형태 변형 없이 그대로~ 잘 유지되고 있음!!!(중요)

아마 액자를 일부러 열지만 않는다면(공기유입x)

이렇게 십년 이십년 보관할 수 있을 것 같다 ㅎㅎㅎ

 

부케 말려서 평범하게 유리돔에 넣는  건 잘못 말리면 곰팡이나 벌레가 생긴다던데 ㅠㅠ

압화액자는 그럴 염려도 없고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방법이라

내 결혼식이 더 특별하게 기억되는 기분임 ㅋㅋㅋㅋ

결혼하는 친구들에게 압화액자 마구마구 추천해주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