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샤롯데씨어터 좌석 추천 / 좌석 배치도 / 좌석 시야 / 좌석 고르기 팁

by BOKCHI 2020. 4. 2.
반응형

샤롯데씨어터 좌석 추천

저는 뮤지컬을 좋아하는 편이라 1달에 1번 정도는 꼭 뮤지컬을 보러 가는데요.

그 중 제일 자주가는 극장은 아무래도 샤롯데씨어터와 블루스퀘어가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샤롯데씨어터에서 제가 선호하는 좌석이랑 샤롯데시어터 좌석 시야를 미리 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샤롯데씨어터는 우리나라 최초의 뮤지컬 전용극장이라 1,240석이라는 대극장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자리에서 무대가 잘 보이는 편이에요.

 

 

그래도 좌석별, 구역별로 시야는 다르기 때문에 제가 주로 선호하는 좌석 구역이 있어요!!

이건 순수하게 제가 제 월급 쏟아부으면서...탕진하면서 겪은 경험 위주로 추천하는 자리에요.

당연히 개인차 있을 수 있습니다

 

1순위

당연히 1순위는 1층 B구역 8열~14열 사이입니다!

출처 :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

 

만약 '내가 배우들의 땀 한방울, 한방울 다 봐야한다!' 라고 하면 당연히 1-3열을 추천하고 싶지만

뮤지컬 관람은 무대장치, 배우들의 동선, 앙상블의 화려한 퍼포먼스 등을 다 보는 거라고 생각해요.

 

이 모든 걸 편하게~ 볼수있는 자리가 1층 B구역 8~14열이에요.

사실 12~14열 시야가 가장 편해요. 공연 주최측 VIP 초대석이 대부분 13~14열이니까요 :)

 

샤롯데씨어터는 7열까지는 좌석에 단차가 없고 바닥에 약간의 경사만 있어서 앞사람 머리에 가려서 안보일 수도 있어요.

8열부터 단차가 시작되기 때문에 8열부터 14열까지를 1순위 자리로 뽑았습니다!!

 

 

2순위는 2층 1열

출처 :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

 

위에서 언급했던 1순위 좌석은 사실 예매가 좀 힘들어요

인기공연, 인기배우일 경우 티켓팅 오픈하는날 대기타고 3초안에 예매해야됨ㅠㅠ흑

 

 

'나는 유명 배우의 공연을 좋은 자리에서 보고싶은데, 티켓팅 자신없다' 하면 2층 1열을 노리세요.

사람들이 1층부터 선택하려고 하기 때문에 아예 2층은 경쟁률이 낮아요 ㅎㅎ

 

2층이라서 무대랑 멀 것이라 생각하지만, 샤롯데씨어터는 뮤지컬 전용 극장이라 2층 1열도 무대랑 꽤 가까워요!

아마 1층의 12, 13열 정도가 2층 1열이 시작되는 자리일거에요.

물론 높이가 있기 때문에 약간은 좀 더 멀리보여요ㅠㅠ

 

대신 앞사람 머리로 인한 시야 방해가 하나도 없다는거~!!!! (이거 완전 중요!!!!!!!!!!!!)

그리고 다리 앞 공간도 다른 열보다 널널해서 다리 펴고 공연 관람 가능함ㅋㅋㅋ

 

'앞에 난간 때문에 무대가 좀 가리지 않을까?'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긴 했지만...

제가 2층 1열에서 5번 이상 본 결과 무대 끝부분만 살짝 가려지기 때문에 배우들 공연은 거의 가려지는 부분이 없구요.

대신 지휘자가 나와서 인사할 때 그때는 살짝 고개를 내밀고 봐야해요

 

저는 키 164cm정도이고 여자에요!

이 부분은 개인마다 조금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제 키를 참고해주세요 :)

 

 

 

3순위

라고는 하지만 어쩌면 가격 대비 최고 자리

2층 B구역 5열(A,C구역 5열 일부)

 

 

2층 5열부터는 S석 가격이라서 뮤지컬 전체 좌석에서 2번째로 저렴한 자리에요.

(참고로 뮤지컬은 VIP석>R석>S석>A석)

 

일단 가격면에서 굉장한 메리트가 있는데요.

거기다 윗 단계인 R석과 크게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저는..

그러니 굳이 비싼돈 주고 R석 앉아서 볼 바에야 S석에서 봅니당 ㅋㅋㅋ

 

특히 2층 B구역 5열 20~25번 자리는 가성비 최고 자리!!!

제가 이렇게 강조하는 이유를... 아마 저 자리에서 직접 보고나면 더 확실하게 느끼실 거에요.

'와 이 가격에 이 정도 좌석에서 공연을 본다고?' 라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여기까지가 저의 개인적인 추천 좌석이었구요

이제 샤롯데씨어터 좌석 선택 관련 꿀팁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샤롯데시어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좌석 시야를 미리보기 할 수 있어요!

이거 은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ㅠㅠ

뮤지컬 자주 안보시는 분들은 어느 좌석에서 어느 정도 시야각이 나오는지 가늠하기 힘들기 때문에 요런 서비스 이용하면 좌석 선택에 도움이 되겠죵?ㅎㅎ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

http://www.charlottetheater.co.kr/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전용 공연장 샤롯데씨어터

 

www.charlottetheater.co.kr

 

메인 상단 메뉴에서 샤롯데씨어터→좌석 배치도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좌석 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좌석에서 보이는 시야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예시로 제가 1순위로 꼽았던 1층 B구역 11열 22번 자리를 클릭해보면...

 

 

어때요?ㅎㅎ 딱 좋죠? 무대 전체가 한 눈에 다 들어오고, 무대랑도 적당히 가깝고 ㅎㅎㅎ

경쟁이 치열한 자리입니다 ㅠㅠ

다른 좌석들도 클릭해서 시야를 한번 보시면 좌석 선택하는데 더 도움이 될 거에요

 

 

저는 무대랑 좀 멀더라도 중간구역을 선호하는 편인데, 또 어떤 분들은 사이드 구역이어도 되니까 배우, 무대를 가까이 보는걸 선호하기도 해요.

(사실 저도 제 최애배우 뮤지컬은 무조건 앞자리 사수....)

이건 개인 선호도 차이이기 때문에 뮤지컬을 여러번 보면서 본인의 취향을 알아가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그치만... 솔직히 뮤지컬 넘 비싸요...부담되는 건 사실...

솔직히 뮤지컬 볼려고 일하고 월급 버는 건가 싶을 때가 있긴 하죠...쩝

이상 신세한탄으로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